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최신업데이트

오늘은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금융 거래나 민원 서류 발급 등 여러가지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필요한것이 공인인증서 인데요. 한가지 불편한 점은 주기적으로 갱신을 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개인의 경우 금융결제원에서 공인인증서갱신을 하실 일이 없습니다. 보통 법인의 경우 예스싸인에서 연장이 가능합니다. 혹시 모르니 확인을 위해 금융결제원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인증서 소개 발금, 관리, 고객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가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증서 사용가이드도 있어서 어떤식으로 언제 사용이 가능한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확인을 위해서 갱신 메뉴로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개인의 경우에는 범용,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 등 목적에 상관없이 발급받은 은행 홈페이지에서 갱신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공인인증서사용시 갱신 알림이 표시되면 최초 발급받은 은행 홈페이지로 가셔서 연장을 하시면 됩니다.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법인을 보면 은행에서 발급받은 경우에는 은행에서 연장이 가능하고, 예스싸인에서 받으셨다면 갱신 신청후 본인확인 및 갱신 수수료를 납부하고 인증서 선택 및 암호 입력을 하면 연장이 완료됩니다.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알아봤습니다. 금융 관련 거래에 많이 사용되니 연장시 반드시 비밀번호를 예측 불가능하게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