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를 하다보면 엑셀 창 여러개 띄워서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서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말 편리한 프로그램인데 이런 부분은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컴퓨터 사용습관이나 업무 스타일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제 경우에는 엑셀 창 여러개 띄워서 하는게 편리한 것 같습니다. 여러개의 수치를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하고 다양한 작업 또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기존 파일을 열고 엑셀 바로가기 파일을 열면 따로 분리되서 나와서 편리합니다. 하지만 가끔 이 방법이 안된다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좀 더 복잡하지만 확실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엑셀 창 두개 이상 여러개 분리해서 열기 위해서는 우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주셔야 합니다.
윈도우 + r 키를 누르시고 창이 뜨면 regedit를 입력해주세요.
레지스트리에서 엑셀 창 나누기 설정하시려면 HKEY_CLASSES_ROOT로 우선 이동합니다.
레지스트리 설정을 만지는 것은 주의를 요하기 때문에 글을 자세하게 읽으시고 하나하나 천천히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불안한 경우에는 손을 안 대시는 편이 오히려 낫습니다. 제 경우에는 설정을 건드리지 않고 제일 처음에 말씀드렸던 방법대로 바로 실행이 되긴 하네요.
아래 이미지에 표시된 경로로 들어가서 화살표 해둔 폴더를 삭제해줍니다.
같은 경로로 들어가다가 open -> commend로 들어가시면 기본값과 커멘드 관련 부분이 뜨는데 화살표해둔 commend 부분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기본값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수정을 선택합니다.
문자열 편집 부분이 열리면 아래처럼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dde 이 부분을 /en "%1" 이렇게 해주시면됩니다. /en 하고 한 칸 띄우고 난 후에 써주셔야 합니다.
모두 완료되고 나면 Excelshhet8이라는 폴더도 위 설정과 동일하게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엑셀 창 여러개 띄우는 방법 설명드렸어요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